SERVICE
운영 메뉴얼
HOME > 고객지원 > 운영메뉴얼
새소식
카페24 쇼핑몰에 상품이 진열되지 않아요. (해결방법)
작성자
하우***
작성일
2024-10-09 04:39
조회
69
카페24 쇼핑몰에 상품이 진열되지 않을때
진열/판매 설정 변경 필요 시
- 상품을 등록하거나 수정하면서 '진열안함' 또는 '판매안함'으로 설정하면 해당 상품이 쇼핑몰에 보이지 않습니다.
- 쇼핑몰에서 상품을 보이게 하려면 진열/판매 설정을 '진열함/판매함'으로 변경해야 합니다.
- [관리자]에서 상품 > 상품목록 메뉴로 이동하여, 수정하려는 상품명을 클릭해 상품 수정 팝업을 엽니다.
- 팝업에서 진열상태를 '진열함'으로, 판매상태를 '판매함'으로 변경해 주세요

상품 분류 미설정 시
- 상품에 분류가 지정되지 않으면 쇼핑몰에 노출되지 않습니다.
- 노출 문제 발생 시 해당 상품에 분류 설정이 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.
- [관리자]에서 상품 > 상품목록 메뉴로 이동 후, 수정하려는 상품명을 클릭해 상품 수정 팝업을 엽니다
- 상품분류 선택에서 분류를 추가해 주세요.


소비자가 0원 상품 노출 여부 설정 시
- 상품 등록 시 소비자가 항목을 별도로 입력하지 않으면 기본값으로 0원이 설정됩니다.
- 이때 '소비자가 0원 상품 노출 여부'가 '노출안함'으로 설정되어 있으면 해당 상품은 쇼핑몰에 노출되지 않습니다.
- 상품이 노출되지 않을 경우, [관리자]에서 쇼핑몰 설정 > 상품 설정 > 상품 정책 설정 > 상품 관련 설정으로 이동해 주세요.
- '소비자가 0원 상품 노출 여부'를 '노출함'으로 변경해 주세요.
설정된 분류가 '표시안함'일 경우
- [관리자]에서 상품 > 상품관리 > 상품 분류 관리로 이동하여, 해당 상품 분류가 '표시안함' 상태인지 확인합니다.
'표시안함' 상태라면 '표시함'으로 변경해 주세요. (주의: 상품 등록 시 분류를 지정해도, 해당 분류가 '표시안함' 상태면 쇼핑몰에 노출되지 않습니다. 설정 후 '확인' 버튼을 눌러 주세요.)
상품 유효 기간 설정 시
- 유효 기간이 '사용함'으로 설정되어 있고, 지정된 날짜가 과거일 경우 상품은 쇼핑몰에 노출되지 않습니다.
- 상품이 보이지 않는다면 해당 상품의 유효 기간 설정을 확인해 보세요.
- [관리자]에서 상품 > 상품목록으로 이동해 수정할 상품명을 클릭하여 상품 수정 팝업을 열어 주세요.
- 유효 기간 설정을 '사용 안 함'으로 변경하거나, 노출할 유효 기간을 다시 설정해 주세요.